coyangi
코딩하는 고양이
coyangi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23)
    • 🚀 Daily Life (1)
      • 덕질 (1)
      • 회고 (0)
    • 🍎 MAC OS (1)
    • 🔫 Algorithm (1)
      • Goormlevel (0)
    • 🌈 Programming (18)
      • Dart (7)
      • ETC (1)
      • Flutter (4)
      • Git (0)
      • Javascript (1)
      • Laravel (3)
      • PHP (2)
    • 🌎 Server (1)
    • 🧠 Database (0)
      • MySQL (0)
    • 💻 Computer Science (0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
공지사항

인기 글

태그

  • 알고리즘
  • 인자
  • 플루터
  • 맥
  • json
  • 앱
  • 웹서버
  • 데이터 구조
  • Class
  • 서버구축
  • ajax
  • php
  • Server
  • dart
  • flutter
  • 라라벨
  • Containe
  • override
  • CENTER
  • 덕질
  • Sizedbox
  • XAMPP
  • argument
  • Instance
  • config
  • crud
  • Laravel
  • HOBBY FAIR
  • constructor
  • parameter

최근 글

티스토리

개인정보

  • 티스토리 홈
  • 스토리
  • 포럼
  • 로그인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coyangi

코딩하는 고양이

[Dart] 기본 개념 및 기초 문법
🌈 Programming/Dart

[Dart] 기본 개념 및 기초 문법

2022. 5. 11. 16:05

1. 다트(Dart) 란 무엇인가?

구글(Google)이 웹 프론트엔드 구현을 목적으로
2011년에 발표한 웹 프로그래밍 언어(https://dart.dev/)이다.

다트는 프론트엔드 뿐만 아니라 서버 프로그래밍, 명령어 스크립트 등으로 사용이 가능하며
웹앱이 아닌 네이티브 코드로 안드로이드 및 ios 용 앱을 동시에 개발하는 것도 가능하다.
 

Dart programming language

Dart is a client-optimized language for fast apps on any platform

dart.dev

 

2. 다트(Dart)의 특징

다트는 main() 함수로 시작한다.
void main() {
    // Hello World 출력
    print('Hello World');
}
변수는 var 키워드를 사용하거나 타입을 선언하는 방식으로 선언이 가능하다.
  • 정수 타입(Integer Type)
void main() {
  // 정수
  // integer
  int number1 = 10; // 양수
  int number2 = -10; // 음수
  
  
  print(number1); // 10
  print(number2); // -10
  
  print(number1 + number2); // 0
  print(number1 - number2); // 20
  print(number1 / number2); // -1
  print(number1 * number2); // -100
}
  • 실수 타입(Double Type)
void main() {
    // 실수
    // double
    double number1 = 2.5;
    double number2 = 0.5;

    print(number1 + number2); // 3
    print(number1 - number2); // 2
    print(number1 / number2); // 5
    print(number1 * number2); // 1.25
}
  • 참과 거짓 타입(Boolean)
void main() {
    // 맞다 / 틀리다
    // Boolean
    bool isTrue = true;
    bool isFalse = false;
}
  • 문자 타입(String Type)
    1.  문자 타입과 var 의 차이점 
      • 문자 타입은 문자값만 대입할 수 있다.
      • var 는 대입한 값에 따라 자동으로 타입을 유추를 한다.
    2. 자동으로 타입을 유추해주면 var 사용하면 되지 않나요?
      • 앞에 선언한 타입을 타입에 맞게 직관적으로 명시해주면 코드 가독성이 좋아진다.
void main() {
    // 글자 타입
    // String
    String name1 = '다트';
    String name2 = '언어';

    print(name1); // 다트
    print(name2); // 언어
    
    print(name1 + name2); // 다트언어

    //   var String
    var name3 = '플러터';
    var number = 10;
    
    print(name3.runtimeType); // String
}
위에서 이미 선언한 변수는 같은 스코프(Scope) 안에서 절대로 선언할 수 없다.

: 스코프(Scope)란? 우리말로 번역하면 '범위' 라는 뜻으로 '변수에 접근할 수 있는 범위'를 말한다.
  var name = 'Dart1';
  var name = 'Dart2'; // 에러

 

 

'🌈 Programming > Dar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Dart] Getter, Setter, 접근 제한자  (0) 2022.06.06
[Dart] 클래스 생성자(Class Constructor)  (0) 2022.06.06
[Dart] 클래스(Class) 선언과 인스턴스(Instance)  (0) 2022.06.06
[Dart] 객체 다루기 Map 타입  (0) 2022.06.06
[Dart] 열거형 변수(List, Set)와 제네릭(Generic)  (0) 2022.06.06
    '🌈 Programming/Dar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[Dart] 클래스 생성자(Class Constructor)
    • [Dart] 클래스(Class) 선언과 인스턴스(Instance)
    • [Dart] 객체 다루기 Map 타입
    • [Dart] 열거형 변수(List, Set)와 제네릭(Generic)
    coyangi
    coyangi
    경기도 모 창고에서 은둔하다 양지 바른 땅으로 올라온 고양이

    티스토리툴바